일시 : 2021년 04월 23일 저녁7시30분

장소: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사무국

참석: 임원진 및 사무국 직원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에서 한방난임치료 지원자 확대 등을 다룬 제1회 정기이사회를 23일 개최하였습니다.한방난임치료 사업 참여 54개 한의원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에 들어갔으며, 제주한의사회 홈페이지에도 공지 하였습니다.3월초에 관련 교육이 진행 되었으며,포스터 배부,현수막 광고 등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지원자 40명에서 50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지난해 추진했던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도 5월부터 시작되며,50명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사협회와 업무분장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이외에도 금연이침 치료사업의 건, 오사카 한의봉사 진료의 건,제주한의사회 창립기념 행사의 건,2021년10월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회장배 골프대회 건 등이 논의 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진행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제주지부 보수교육 관련하여 보수교육 일정은 5월18일~5월24일까지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보수교육 공지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습니다.세부내용은 상한론을 통한 수면장애 치료, 수족냉증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과 사상의학,아동학대 예방요령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이상기 회장은 “난임사업의 경우 한의 치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 지부내 교육,홍보비 등을 활용해 지원자를 50명으로 늘렸고 통합돌봄사업의 경우 젊은 한의사들의 적극 참여를 권장하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는 도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한의약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Warning: A non-numeric value encountered in /home1/jejukoma2/public_html/wp-content/themes/Newspaper/includes/wp_booster/td_block.php on line 353

LEAVE A REPLY